이카루스 무인도 탐험대 QnA

무인도는 언제 가나요?

- 팔라완 무인도 : 상단 [무인도가기]-[참가신청]에 일정이 나와 있습니다. 사전 공지된 일정에 맞춰 함께 하면 됩니다.(무인도 3박 4일)

- 기타 해외 및 국내 무인도 : 상단 [무인도가기]-[참가신청]에 일정이 나와 있습니다. 이곳에 일정이 없는 경우는 예정된 일정이 없는 것입니다. 다만 개별 또는 단체로 별도로 일자를 맞추어 신청 가능합니다. 상단 [문의]란을 통해 문의하시면 됩니다. 

혼자 신청해도 될까요?

- 네 가능합니다. 실제로 절반 정도는 개별로 신청한 분들입니다. 무인도라는 공간에 가고 싶어하는 분, 찾아서 이곳까지 온 분들이어서 큰 어려움 없이 어울려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돌아왔습니다. 가기 전 사전모임 및 메신저를 통해 친해지는 시간을 가지기도 하니 이런 부분은 많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듯 합니다.

안전한가요?

- <이카루스>무인도탐험대는 안전을 가장 우선으로 생각합니다.  

- 팔라완 무인도  : 북쪽에 위치한 무인도는 엘니도(El Nido)라는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휴양지로 가는 길목에 위치해 있습니다. 팔라완 시내인 푸에르토프린세사 역시 많은 관광객들이 오가는 곳입니다. 더욱이 저희는 공항에서 만나 바로 함께 무인도로 가게 됩니다. 섬에 들어가서는 사건 발생 시 즉각 조치 가능하도록 현지 코스트가드 신고 후 입도, 24시간 섬에서 나갈 수 있도록 배 상시 정박해두는 시스템을 갖추어두었습니다. 섬의 생태와 환경을 잘 아는 현지스텝 동행(스노쿨, 작살 등 해양 활동 및 기타 활동을 할 때를 비롯 동행자이자 안내자 역할을 합니다)은 물론 구명조끼, 스피커, 무전기, 발전기 등의 장비를 구비하고 있습니다. 무인도는 "해적섬"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고 팔라완 내 포트발톤(Port Balton)인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구글 검색 가능)

- 기타 해외 무인도 : 항상 현지 스텝과 함께 동행, 여러 차례 답사가 완료된 섬들만 갑니다.

- 국내 무인도 : 여러 차례 답사가 완료된 섬들로 육지에서 그리 멀지 않고 통신이 가능한 섬들로만 갑니다. 

참가연령은 몇 살 부터인가요?

- 10세 이상부터 가능합니다. 

부모님 및 선생님과 동행시에는 10세 이하인 학생들도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이카루스>무인도탐험대에는 초,중학생부터 50대 후반까지 다양한 연령과 함께했습니다.  

청소년 단체, 가족 단위, 친구들, 기업연수, 연인 등 다양한 분들과 함께했습니다. 

사전모임에는 꼭 가야하나요?

- <이카루스>무인도탐험대는 해외 무인도에 가기 전 오프라인 사전모임을 합니다. 

반드시 참가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만 사전 전달사항과 친목을 다지는 자리이므로 참석하시면 동행하는 분들과 얼굴도 보고 세부사항들을 점검할 수 있습니다. 참석하지 못하는 분에겐 개별적으로 전달사항을 전달합니다.

참가비는 어디에 쓰이나요?

- 팔라완 무인도 : 참가비는 첫 날(팔라완 도착) 아침, 마지막 날(무인도에서 팔라완 복귀) 점심, 온천/수영장입장료, 공항에서 해안 마을까지의 왕복 벤 대여비, 섬 대여, 4일간 배 운용(캡틴 상시대기), 현지 스텝 운영, 코스트가드 신고, 마지막 날 파티 준비 등으로 사용됩니다.

- 기타 해외/국내 무인도 : 왕복 정기선 배값, 무인도 배 대여비, 스텝 운영비, 식자재, 프로그램 운영 기타 재료비 등으로 사용됩니다.

항공권은 개별적으로 끊는다고요?(해외 무인도)

- 많은 분들이 패키지처럼 모두 같은 비행기를 타고 짧게 딱 무인도만 다녀오는 것을 아쉬워했습니다. 가는 김에 더 구경을 하거나 근처 다른 나라들을 더 여행하다 가고 싶다는 분들도 많아 개별로 항공권을 구매하도록 하였습니다. <이카루스>무인도탐험대 여정 전후로 개인 일정에 맞게 자유롭게 표를 끊으시면 됩니다.

무인도까지 어떻게 가나요?

- 팔라완 : 팔라완 시내에서 벤을 타고 1시간 가량을 이동합니다. 그리고 배를 타고 20분 가량 떨어진 무인도로 들어가게 됩니다.

- 국내 무인도 : 미팅포인트인 지역 선착장에서 모여 함께 배를 타고 들어갔다가 같이 나옵니다. 

가져가지 않아도 되는 것은 무엇인가요?


- 국내 무인도 : 물이 나오지 않으므로 씻을 것은 가져오지 않으셔도 됩니다. 먹을 것도 별도로 가져오지 않으셔도 됩니다. 

날씨는 어떤가요?

- 팔라완 : 열대지방의 팔라완도 4계절이 있지만 온도는 큰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우리 겨울에 가더라도 따뜻하게 겨울을 보내고 올 수 있습니다.

- 기타 해외 지역 무인도 : 지역마다 다르므로 별도로 공지하겠습니다.

- 국내 무인도 : 섬의 날씨는 육지보다 조금 더 춥습니다. 겨울의 경우엔 이 점을 유의하시어 준비를 하셔야 합니다.

씻을 수 있나요?

- 국내 및 해외 무인도 : 물이 없으므로 씻을 수 없습니다. 

화장실은 어떻게 하나요?

- 국내 및 해외 무인도 : 자연화장실?을 이용합니다.

전기는 쓸 수 있나요?

- 팔라완 : 아니요, 무인도에 있는 3박 4일간은 별도로 전기를 쓸 수 없습니다.  그러나 스텝zone은 발전기를 사용하여 전기를 쓸 수 있어 비상시 사용 가능합니다.

- 기타 해외 및 국내 무인도 : 전기 사용은 어렵습니다. 


마지막 날 파티는 어떻게 진행되나요?

 섬의 장작을 모아 캠프파이어를 합니다. 마지막 날에는 미니 게임들도 함께 할 예정입니다. 

 함께 무인도를 즐기고 또 고생했던 멤버들과의 추억을 남기는 마지막 밤은 아마 오래도록 잊지 못할 것입니다.

중간에 나올수도 있나요?

- 팔라완 : 네, 특별한 문제가 있으면 바로 나갈 수 있습니다. 무인도에는 언제든 나갈 수 있도록 배가 정박되어 있기에 가능합니다.

- 기타 해외 및 국내 무인도 : 육지와 멀지 않은 곳의 무인도로 나가므로 육지와 교신이 가능하고 거리가 멀지 않아 바로 나올 수 있습니다. 

참가신청은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 공지된 일정을 기준으로 최대 2주 전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더 임박해서 신청을 하고자 하는 분은 오른쪽 상단 [문의]를 통해 개별로 연락주시면 됩니다.

갑자기 못가게 되었어요. 환불은 어떻게 되나요?

- 공지된 일정을 기준으로 한달 전에 취소를 한다면 별도 수수료를 받지 않습니다. 

시작일 30일전까지 참가비 전액 환불 

시작일 20일전까지 70% 환불 

시작일 10일전까지 50% 환불

이카루스 참가 전후로 개인여행을 더 하고 싶어요. 혼자 괜찮을까요? (팔라완)

- 팔라완에서는 개인으로 차나 오토바이를 빌린다거나 대중교통이나 걸어서 배낭여행을 하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반면 많은 투어들이 존재해 투어를 통해 구경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많은 기수들이 <이카루스>무인도탐험대 일정 시작 전후로 이카루스 멤버들과 일정을 맞추어 함께 여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전모임이나 단체 메신저 방을 통해 항공 티켓 구입 전 일정을 맞추며 여행을 함께 할 계획을 짜기도 합니다.

추천 여행지가 있나요? (팔라완)

- 팔라완 푸에르토프린세사 시내에는 ‘지하강’이 있습니다. 8km에 이르는 바닷물이 반쯤 찬 동굴로 세계 7대 자연경관 중 하나입니다. 지하강을 보기 위해서라도 팔라완을 찾는 사람이 많아 일정의 여유가 되는 분들은 한 번 가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푸에르토프린세사 시내에서 오전에 출발, 오후 4시쯤 돌아옵니다. 


- 밤에 노를 젓는 배를 타고 강가를 돌며 수 많은 반딧불을 보는 ‘반딧불투어’가 있습니다. 

늦은 오후에 출발, 저녁식사를 하고 반딧불을 보고 오는 일정입니다. 추천하는 투어 중 하나입니다.


- 푸에르토프린세사 인근 '혼다베이'와 '도스팔마스'에서의 호핑투어가 있습니다. 배를 타고 나가 아름다운 섬들에 정박, 구경하고 돌아옵니다.


 - 그 외 옛 원주민들의 모습을 그대로 볼 수 있는 ‘원주민 마을 투어’나 함평 나비축제 때 많은 나비를 잡아간 곳이었던 ‘나비 농장’, 2미터가 넘는 악어과 동물들이 함께 있는 ‘악어 농장’ 투어, 빵 공장을 개조해 만든 '베이커스힐'  등이 있습니다. 


- 푸에르토프린세사 외 다른 도시로는 ‘엘니도’라는 곳을 추천합니다. 유럽인들이 많이 찾는 관광지로 푸에르토프린세사에서 비행기로(1시간) 이동 가능하고 차로(6시간)도 이동 가능합니다. 아름다운 섬 구석 구석을 도는 호핑투어나 스쿠버 등을 할 수 있습니다.


- 엘니도에서 조금 더 북쪽으로 ‘코론’이라는 팔라완 북부 섬 역시 비현실적인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곳입니다. 


- 이웃한 다른 동남아시아 나라들(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라오스, 태국, 베트남 등)이나 호주, 뉴질랜드를 비롯한 대륙으로의 여행을 하고 귀국하기도 합니다.


- 투어는 무인도섬테마연구소를 통해 신청하실 수도 있습니다.

1.지하강 투어 (60달러) 

2. 망그로브 리버크루즈(50달러) 

3. 사방비치 짚라인(현장신청) 

4. 시티투어 : (35달러) 

5. 돌고래 와칭 투어 : (50달러) 

6. 반딧불 투어 : (40달러) 

7. 기타 : 나비농장, 악어농장, 원주민마을, 비엔비치, 베이웍(저녁 포장마차), 야외 개방형 교도소 투어, 교도소 안 발사안 계곡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