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

무인도섬테마연구소는 [이카루스 무인도 탐험대]라는 이름으로 아래와 같은 국내외 무인도를 체험하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 중입니다.

팔라완 무인도의 경우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일본, 미크로네시아로 가는 무인도 프로그램은 각각 7월과 8월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 외 해외 또는 국내의 경우 6인 이상 시 연락주시면 함께 날짜를 맞추어 프로그램을 짜는 형태로 진행됩니다(상단 <문의>탭을 통하여 문의주세요)


해외 무인도

Palawan(일정:홈페이지메인)

[모집 중]

- 지구상 마지막 파라다이스인 필리핀 팔라완은 때타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섬으로 세계 7대 자연경관인 지하강과 원시동굴, 보기만해도 시원한 해변이 가득한 곳입니다. 유럽 여행객으로 붐비는 엘니도, 최후의 비경을 자랑하는 코론 등 볼 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Micronesia(19.08.09-12)

[모집 중]

- 태평양 한가운데 2000여개의 섬으로 이루어져 있는 미크로네시아. 카나무 군락지의 원시 정글과 풍부한 수산 자원이 가득한 곳입니다. 2차대전 때 침몰한 일본 잠수함이 많아 다이빙 포인트로 유명하기도 합니다. 아직 고기잡이와 농사로 삶을 이어가는 곳입니다.

New Caledonia(개별신청)

[별도 모집]

'천국에 가장 가까운 섬' 일본의 여류 작가 모리무라 가쓰라는 뉴칼레도니아를 이렇게 표현했습니다. 수많은 산호와 연중 24도를 유지하는 따뜻한 온도로 신혼여행지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만큼 아름다워 크고 작은 섬들은 세계자연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6인 이상 출발(별도문의)

현지 비지니스 파트너가 운영하는 해외 무인도 체험

[모집 중] 

Japan(19.07.13-15)

- 오사카에서 기차로 1시간 남짓 떨어진 히메지 인근 무인도로 일본 현지 파트너가 운영하는 무인도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여정입니다. 


국내 무인도

[모집 중]

태안 인근(19.06.22-23)

수도권과 멀지 않고 인근 유인동 15분 내로 오갈 수 있다. 잔잔한 파도가 있는 무인도. 


참가 단체 및 개인 수시모집

인천 인근

하트섬

인천 연안부두에서 배로 2시간 정도를 들어간 뒤 배를 타고 이동, 썰물일 때 물이 빠지면 드넓은 해안이 드러난다.


 참가 단체 및 개인 수시모집

통영 인근

가왕도

예전에 사람이 살았다가 살지 않게 된 곳으로 뮤직비디오에 나올 만한 갈대 숲과 절경을 끼고 있다.


 참가 단체 및 개인 수시모집

인천 인근

넓은 모래사장으로 이국적인 이미지를 준다. 인천에서 배로 2시간, 또 한 번을 갈아탄다.


참가 단체 및 개인 수시모집

무안 인근

썰물이면 걸어서 들어갈 수 있는 무인도이면서 동시에 물이 가장 많이 빠진 시간에도 뒤로는 강이 흐른다.


 참가 단체 및 개인 수시모집

통영/거제 인근

사람이 살았던 흔적으로 폐학교, 빈 집 들을 볼 수 있는 무인도. 물이 깨끗하고 미역이 많은 섬.


 참가 단체 및 개인 수시모집

인천 인근

인천에서 배로 20분을 간 뒤 갈아탄다. 가기 쉬운 무인도 중 하나.


참가 단체 및 개인 수시모집

목포 인근

목포에서 얼마 떨어지지 않은 무인도로 맑고 깨끗한 바다를 끼고 있다. 근처에 전복 양식장이 많이 있을 정도. 


참가 단체 및 개인 수시모집